[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는 20일 경기도테크노파크에서 중국 요녕성 수출‧투자 상담회를 갖고 도내 환경기업의 중국 환경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에 합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경기도는 요녕성이 건설하는 요녕성 자원순환단지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요녕성은 경기도 환경기업의 수출 및 투자를 지원하게 된다. 또한 양 지자체는 환경기업 지원시스템을 공동으로 구축하고, 환경산업협회를 통해 교류활동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도는 이번 합의가 지난 5월 경기도와 요녕성 간에 체결한 환경협력 합의서를 근거로 양 지역간 우선 추진 사업의 내용을 담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업무협약 후에는 경기도 환경산업협회와 요녕성 환경산업보호협회가 양 지역내 환경기업들의 실질적인 교류 창구 역할을 맡는 내용의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한편, 이날 상담회에는 폐기물 재활용기업인 씨엔텍코리아 등 도내 환경기업 24개사와 요녕북방환보그룹 등 요녕성 15개사가 참여했으며, 지난 11월 경기도와 MOU를 체결한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북경센터가 함께해 양 지역 환경기업들을 위한 상담을 실시했다.

유정인 경기도 환경국장은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중국 환경시장의 2015년 투자액이 1.1조 위안에 달할 전망이다.”며 “도내 환경기업들이 중국시장에 진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