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오성규 www.sisul.or.kr)은 20일(금)부터 청계천에 여름철 수해 때 떠내려 온 나뭇가지 등으로 틀을 제작하고 물을 얼려 얼음 숲, 북극 빙하, 대형 빙탑 등을 만들어 전시하고, 하천에 물을 가두어 조성한 얼음썰매장도 무료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계광장에서 내려와 모전교를 지나면 동화 속 얼음 나라에서나 있을 듯한 얼음 숲이 관람객을 반긴다. 흰색 나뭇가지에 각종 크리스마스 장식을 설치한 후 얼린 얼음 숲은 마치 크리스털과 같은 영롱함과 함께 밤에는 파스텔 색조의 조명과 어우러져 환상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또한, 청계천 하류로 가면 생태교실 앞(마장2교) 하천에 모래 둑을 쌓아 물을 가두고 얼려 530㎡ 규모의 얼음썰매장을 만들었다. 이곳에서는 전통 얼음 썰매 뿐만 아니라 얼음 팽이도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옆에는 높이 5m의 대형 빙탑 3개가 설치되어 예쁜 사진도 찍을 수 있다.

12월 31일에는 ‘새해 소망 달기’ 행사도 개최되며, 청계천 생태교실에서는 전통연 만들기 체험프로그램도 무료로 운영된다.

정용화 청계천관리처장은 “추운 겨울이지만 청계천에 많은 시민이 찾아오셔서 얼음 숲과 북극 빙하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도 찍으시고 도심에서 접하기 힘든 얼음 썰매도 즐기시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