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성)은 금일(18일) 전라도 광주평생교육 진흥원(원장: 박승주)과 평생교육·창조교육 콘텐츠 협력 및 프로그램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보유하고 있는 양질의 평생교육· 창조교육 콘텐츠를 광주 지역에 제공하고 수준 높은 공동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자 실시됐으며, 양 기관의 주요 인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광주 발전연구원에서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수준 높은 온라인 창조교육 콘텐츠뿐만 아니라 양 기관 공동으로 다양한 평생교육 콘텐츠를 제작하여 지역사회에 온·오프라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보급·확산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이성 원장은 '광역지자체 평생 교육 추진방안' 특강을 통해 경기도의 평생교육·창조교육 우수 사례를 소개하면서, “평생교육을 통해 경기도와 전라도, 전라도와 경기도 양 지역이 대한민국의 행복 100세 시대를 이끌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학습할 수 있는 전국 최초 국내 유일의 온라인 창의인성 배움터인 경기창조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곳에는 이어령 전 문화부 장관 등 각 분야에서최고로 손꼽 히는 71인 멘터의 수준 높은 850여 개 온라인 콘텐츠가 구성돼 있다.

한편,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2011년 12월에 개원됐으며, 광주평생 교육진흥원은 올 해 4월에 문을 열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