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해마다 겨울이 오면 시베리아의 겨울추위를 피해 한강에 찾아오는 반가운 손님, 겨울철새들! 수상택시를 타고 한강밤섬 일대에 서식하는 겨울철새들을 가까이에서 직접 만나보자!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수상택시를 운영하는 ㈜청해진해운에서 12.18(수)부터 내년 3.31(월)까지 매일 10:00~16:00(1시간 간격) 한강밤섬일대에 서식하는 겨울철새를 관찰하는 겨울철새 탐조코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용요금은 수상택시 1대당 90,000원이며, 승선시간은 약 40분이다.(승선정원 : 어른 10명, 어린이 15명까지 승선 가능)

겨울철새 탐조코스는 사전 콜예약제(☎1588-3960)로 운영되며, 여의나루역(또는 63빌딩 앞) 승강장에서 수상택시를 타고 출발해 한강밤섬일대와 선유도 부근에 서식하는 겨울철새를 쌍안경이나 육안으로 관찰하게 된다.

밤섬 앞에서는 최근 개체수가 급증한 대표적 철새 ‘민물가마우지’와 평화롭게 헤엄치는 ‘청둥오리’ 무리를 만날 수 있다.

선유도공원 부근에서는 수상택시 안에서 ‘재갈매기’들에게 먹이도 주면서 재갈매기의 생김새를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다. 또, 잠수성 오리인 ‘비오리’ 무리가 휴식을 취하거나 물속의 물고기를 먹고 나오는 모습 등도 볼 수 있다.

수상택시에서 제공하는 재갈매기 먹이는 저렴한 인스턴트식품이 아니라, 철새들의 건강과 생태계를 지키는 마음으로 경남 통영에서 직접 구입한 신선한 고노리(멸치 일종)를 사용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pleasantseoul.com)나, ㈜청해진해운(☎02-783-3315)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영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한강밤섬일대 겨울철새탐조코스는 관광객들에게 생태계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되는 유익하고 소중한 자연생태체험 프로그램이자, 겨울방학을 맞는 어린이들에게 겨울방학 체험학습코스로 좋은 추억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