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와 중기센터가 산·학 협력사례를 배우고 경제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행사를 마련했다.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센터)는 17일(화) 중기센터 1층 광교홀에서 ‘디자인 재능 나눔 협약식 및 2013년 산학협력 우수사례발표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중기센터 대표이사, 경기대학교 산학협력단장, 계원예술대학교 산학협력단장, 중앙대학교 디자인경영센터장, 혁신디자인센터장 등 총 2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경영대학원 나건 교수의 ▲디자인 특강을 시작으로 ▲디자인 재능 나눔 협약식, ▲유공자표창, ▲우수사례 발표회 순으로 진행됐다.

‘디자인 재능 나눔 협약식’에서는 경기대학교, 계원예술대학교, 중앙대학교, 대진대학교 도내 총 4개 대학교와 중기센터가 협약을 맺었다.

앞으로 협약을 통해 기업은 대학교 재학생들의 디자인 재능을 기부 받아 중소기업의 디자인 경쟁력을 제고시킬 수 있고, 학생들은 산업 현장의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음으로써 기업 맞춤형 기술을 습득할 수 있게 된다.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서는 중기센터 지원사업인 G-패밀리기업지원사업, G-STAR기업육성프로젝트, G-디자인개발지원사업을 통해 기업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지역경제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기업 및 유공자에 대해 표창을 전달했다.

또 ‘산학협력 우수사례발표회’에서는 G-STAR기업육성프로젝트 우수기업인 메인텍(주)와 ㈜엑시언, G-디자인개발지원사업 우수기관인 경기대학교와 우수기업인 ㈜한우물이 그 동안의 성과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다.

이번 G-STAR 우수사례 발표를 맡은 디지털셋톱박스 제조업체 ㈜포티스는 G-STAR 지원을 통해 총 8건의 지식재산권을 취득했고, 우즈벡, 독일 등에 수출계약을 체결했으며, 지난 1월에는 코스닥에 신규상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주)한우물 강송식 대표는 “중기센터로부터 지원을 받아 제품 연구에 몰두할 수 있었으며, 그 결과 FDA 등록을 받았고, 그 외 수많은 국내 특허 출원 및 등록과 환경부의 ‘물마크’까지 보유하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중기센터 홍기화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은 중소기업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디자인 재능 나눔 협약을 통해 산․학이 상생하고 신규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디자인 재능 나눔 협약식 및 산학협력 우수사례발표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센터 사업화지원팀(031-259-607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