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전라남도] 유권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정치권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민주당 이낙연 의원(전남 담양 함평 영광 장성)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쌍방향 소통을 할 수 있는 ‘이낙연 어플리케이션(앱)’을 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의원은 “스마트폰 이용자 수 3,600만 명을 넘어선 우리나라에서 스마트폰은 가장 편리하고 중요한 소통수단의 하나”라며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께서 스마트폰을 통해 저와 저의 활동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접하실 수 있도록 ‘이낙연 앱’을 제작했다”고 말했다. 특히 이 의원은 “스마트폰 이용자가 ‘이낙연 앱’에 직접 의견을 올리실 수도 있는 만큼 저와 스마트폰 이용자의 쌍방향 소통이 더욱 원활해 질 것”으로 기대했다.

이 의원은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등 다양한 SNS매체를 활용해 유권자들에게 소식을 전하고 의견을 들어 왔다.
특히 이 의원은 자신의 인생 스토리와 유권자들이 궁금해 할 만한 내용을 사진이나 그림과 함께 구성한 ‘이낙연의 스마트매거진’을 제작해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보내기도 했다. 2013년 9월부터 배포를 시작한 ‘이낙연의 스마트매거진’은 12월14일 현재까지 16,000명이 넘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방문했을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낙연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이낙연’을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이낙연의 스마트매거진은 nylee.smartzine.co.kr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