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여성비전센터는 오는 16일 오후 2시 여성비전센터 나혜석홀에서 ‘2013년 가족愛돌봄나눔터 상담사례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여성비전센터 이용교 소장과 한신대학교 재활학과 이경숙 교수, 전주대학교 김명식 교수, 31개 시군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수원지방법원 관계자, 오산드림센터, 경기도화성오산 교육청소속 상담(교)사, 경기지역 관련학과 학생을 비롯하여 그동안 상담을 받아왔던 내담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발표될 상담사례로는 이혼가정아동집단상담, 은둔형 외톨이 부자관계개선 가정방문상담, 가족상담 등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 8개월 동안 실시한 상담사례발표를 통해 경기도민 가정의 심리적 어려움의 형태를 살펴보고 2014년도에는 보다 도움이 되는 상담과 지원의 방향을 설정하기위한 교류와 논의의 자리이다.

이용교 경기도여성비전센터 소장은 “경기도민의 가정 행복을 돌보았던 다양한 상담 사례와 그 효과성에 대해 되돌아보고, 좋은 사례를 공유해 매년 보다 좋은 가족지원 프로그램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할 것 ”이라고 말했다.

가족애돌봄나눔터는 경기도여성비전센터에서 한신아동발달상담연구센터에 위탁하여 진행되는 가족상담 사업으로 가족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건강한 가족역량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가족 심화상담 실시 및 토요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한다.(프로그램 문의 : 김계순 책임연구원 031-8008-8049)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