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이성, 이하 진흥원)은 금일(10일) 경기개발연구원에서 4개 기관과 <경기도 교육기부 문화 조성 및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합동 업무협약식(MOU)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도내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교류협력을 증진하고자 다(多)기관 간 교육기부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일상적 교육기부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 자리에는 진흥원 이성 원장을 비롯해 ▲경기도지역사회 교육연합회 여순호 회장 ▲아시아․아프리카 난민교육후원회 권이종 회장 ▲월드비전 경기지부 신재권 본부장 ▲월드비전 경기남지부 권영숙 지부장 ▲월드비전 경기북지부 정무호 지부장 ▲JA Korea 여문환 사무국장 (이상 기관명 가나다 순) 등 각 기관 대표 및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으며, 교육기부를 매개로 세대 간 소통 증진, 평생교육 활성화 등 행복한 경기도 학습문화를 확산하는데 한 마음 으로 뜻을 모았다.

협약 체결로 진흥원은 각 기관이 보유한 우수한 교육기부콘텐츠를 손쉽게 검색․신청하여 교육기부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기부매칭시스템 인프라를 제공․운영하기로 하였으며, 협약체결기관은 진흥원이 구축한 교육기부매칭시스템에 교육기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등록․운영하여 보다 많은 경기도민이 다양한 교육기부를 체험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이성 원장은 “교육기부는 특별한 사람이 지닌 전문적인 지식 제공이 아닌, 평범한 우리 이웃 누구나 자신의 재능과 열정을 나누는 것 이고 그것이야말로 진정한 교육기부의 가치”라며, “도민 누구나 자신의 전문성, 경험, 지식, 끼 등을 부담 없이 나눌 수 있도록 교육기부 지원체제를 지속적으로 구축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언제 어디에서나 교육기부 콘텐츠를 등록․검색․신청할 수 있는 「경기평생교육나눔넷」을 내년 상반기에 오픈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