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양형)가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2013 대한민국 사회안전 박람회에 ‘119안전체험마당’을 운영한다.

경기도와 안전행정부가 함께하는 이번 박람회는‘Safer Your Family, Better Your Life(가족의 안전과 보다 나은 삶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4대악을 근절해 안전한 대한민국을 건설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박근혜정부가 안전한 사회를 국정과제로 정한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최대 규모의 안전 통합 박람회다.

소방재난본부는 이번 행사에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물소화기 체험’을 비롯해 연기 속에서 안전하게 탈출하는‘이동체험차량’과‘심폐소생술 익히기’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119안전체험마당’을 운영한다.

안전문화 조기 정착을 위해 도내 주요 행사마다 빠지지 않고 개최되고 있는 ‘119안전체험마당’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명실상부한 안전체험 교육 명품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성폭력, 학교폭력, 가정폭력 등 각종 범죄와 어린이 안전사고 및 교통사고 예방 등 생활 속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무료로 경험해 볼 수 있어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안전에 대한 작은 관심이 본인과 가족의 안전을 지킬 수 있다.” 며 “아이들과 함께 안전체험도 경험하고 즐거운 추억도 만들 수 있는 119안전체험마당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