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국내‧외 환경전문가 300여명이 ‘지속가능한 도시를 위한 에너지 정책’과 ‘녹색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한 방안 모색을 위해 한 자리에 모인다.

2030년까지 도시에너지를 100%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마스터플랜을 수립한 호주의 시드니시를 비롯하여 중국의 충칭, 텐진, 일본의 사포로, 한국의 서울, 부산, 제주, 광주 등 국내‧외 8개 도시대표들이 참여한다.
서울시는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세계지방정부 간 네트워크인 ICLEI 동아시아본부와 공동으로 도시 에너지 정책·녹색공공구매 관련 국제포럼을 12월 12일(목)과 17일(화) 서울글로벌센터 9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국제포럼은 ICLEI 동아시아본부의 정기적인 행사로 지속 가능한 도시의 발전을 위해 각 도시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도시의 친환경 정책 수립에 실질적으로 기여한다는 의미를 담은 ‘액션토크’라는 제목으로 진행된다.

이번 포럼은 300여명의 국내외 환경 전문가, 공무원, 시민단체, 관련연구원 등이 모인 가운데 2회로 나누어 진행되며, 도시별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발전방향을 함께 논의하게 된다.

특히, 12일에 진행되는 에너지 안전도시 포럼에서는 콘라드 오토-짐머만 ICLEI 동아시아본부 대표 및 ICLEI 도시 아젠다 의장(Konrad Otto-Zimmermann, Founding Director, ICLEI East Asia Secretariat and Chairman, ICLEI Urban Agendas)과 닉 미들랜 호주 시드니시 탄소전략매니저의 기조연설(Nik Midlam, Manager Carbon Strategy, City of Sydney)에 이어 서울시·제주시·부산시·중국 충칭시 등 네 개 도시의 우수사례 발표 및 패널 토론이 진행된다.

또한, 서울시는 12일(목) 에너지 안전도시 포럼에서 서울시 에너지 정책인 ‘원전하나줄이기 사업’을 발표하며 서울시가 추진 중인 에코마일리지 제도, 신재생 에너지 사업, 건물효율화사업 등을 소개하며 동아시아 도시들과 우수정책을 공유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