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크리에이티브 아카데미 개강
영상크리에이티브 아카데미 개강
  • 이경
  • 승인 2013.11.28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사회]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이 11월 18일(월)부터 12월26일까지 6주간 3D 애니메이션 캐릭터제작과정과 영상크리에이티브 교육을 실시 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경상북도에서 주관하는 일자리창출을 위한 문화콘텐츠 전문가 양성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매주 주 2회에 걸쳐 영상 및 3D 전문가를 초청하여 강의를 듣고 작품을 제출하는 등 우수 콘텐츠 제작 인력양성을 위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3D 과정’은 지역에서 쉽게 접해 볼 수 없는 교육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 모집예정인원 보다 훨씬 많은 인원이 지원을 하면서 교육생 선정에 어려움이 있었다고 전해진다. 영상과정도 마찬가지로 초급자들은 위한 과정이라기보다 전문가 양성에 초점을 두고 ’타임랩스 ‘과정이나 ’파이널 컷 ‘등 그동안 지역에서 접하지 못했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아카데미는 지역에서 쉽게 만나기 어려운 주요 과정별 실무자들의 현장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다는 것과 최신버전의 프로그램으로 교육이 진행된다는 점이 교육생들에게 가장 큰 매력요소로 작용한 것이라고 예상된다.

교육대상은 문화콘텐츠 분야 전공자를 비롯하여 기업 종사자와 관련분야 예비 창업자뿐만 아니라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도 참여하고 있다. 각 과정별 10명 내외로 소수의 인원이지만 전문가 못지않은 개인 포트폴리오가 나올 수 있도록 전문적인 교육과 끊임없는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 참여비용은 무료이며 과정 우수 수료자에게는 별도 상도 있을 예정이다. 교육생들은 지역에서도 이렇게 좋은 환경에서 문화콘텐츠 전문 인력으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너무 좋다는 반응이고, 관계자들 또한 좋은 성과로 더 많은 일자리 창출과 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