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천안시]천안시 서북구보건소(알코올상담센터)와 삼성디스플레이가 함께하는 2013 행복프로젝트의 일환으로 11월 ‘음주폐해 예방의 달’을 맞아 오는 11월 28일 나사렛대학교에서 세미나를 개최한다.

지역사회에서 알코올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개인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알코올 의존 예방 및 치료와 더불어 회복을 위한 전문가들의 고견을 듣는 자리로 표진인 정신과전문의를 초빙하여 시민, 전문가, 알코올폐해 경험자가 함께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이번 세미나는 천안시알코올상담센터 개소 7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로
가족과 실무자를 위한 ‘알코올의존 개입방법’에 대하여 마음애병원 김석중원장의 특강이,

‘회복의 여정’에 대하여 나사렛대학교 김정진교수의 특강을 통하여 현대사회의 지속적인 문제인 알코올의존 예방과 치료에 대한 해답을 찾는 시간을 갖는다.

이날 마지막 순서로는 한때 알코올 의존으로 어려움을 겪었으나 알코올상담센터와 가족의 도움으로 의존에서 벗어나 소중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한 회원의 경험담을 듣는 소중한 시간을 마련한다.

특히, 2011년도 정신질환실태 역학조사에서 알코올 사용장애의 1년 유병율은 4.4%(남자 6.6%, 여자2.1%) 전국 약 158만명이 알코올의존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알코올 의존자와 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체계가 절실히 필요한 실정이다.

세미나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은 천안시알코올상담센터 홈페이지 신청 또는 ☏ 577-8097~8 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