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영순 커플메니져 청주 불교방송“ 무명을 밝히고 출연

지금 여러분은 FM96.7 MHZ bbs 청주불교 방송 무명을 밝히고”와 함께 하고 계십니다.
매주 금요일에는 금요초대석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오늘은 대성사 열린 마음상담원 커플메니져 금영순 원장님을 모셨습니다.

◆. 절에서 중매 ?
선남선녀 결혼을 돕기 위해 인터넷 카페를 개설하고 매월 셋째 주 일요일 오후 2시 대성사에서 선남선녀들이 모여 짝을 찾는 특별한 법회를 봉행 합니다.

◆. 스님께서 중매를 하게 된 동기는?
옥천대성사 선남선녀 따뜻한 만남 인터넷 중매카페를 개설했는데 kbs, mbc, sbs, cjb, 등에 방송이 되면서 중매쟁이 스님으로 명성을 얻게 되셨죠.

또한 스님께서는 인연을 만나 가족을 이루게 하는 일이 불법이라고 말씀하시며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아 스님께 인사를 오면 너무 기뻐하십니다.

◆. 커플메니져로서 “인연 맺기”에 참여하신 동기는 ?
불자로서 스님이 하시는 일을 참여하다 보니 “인연을 맺어주는 역할이 소중한 일이구나” 라고 느끼고, 보람된 일을 하시는 스님을 돕기 위해 동참하게 되었고 회원 수가 증가하여 포괄적이 관리를 하기 위해 대전에 대성사 열린마음상담원을 개원하여 결혼전문상담을 하게 되었습니다.

 

◆. 현제 회원 수는 몇 명입니까?
대성사 다음카페 (http://cafe.daum.net/dasungsa), 회원 5,500명 대성사 열린마음상담원(http://cafe.daum.net/opensangdam), 정 회원 1,000명입니다.

◆.회원 가입하려면?
대성사 선남선녀 인연맺기 따뜻한 만남 법회는 매월 셋째 주 일요일 오후2시에 봉행하고 대성사 열린마음상담원 1:1 만남주선 회원 가입은 구비서류 (열린마음상담원 카페 참조)를 준비하시고 미리 전화예약을 하신 후 방문하여 상담을 받습니다.

 

◆. 대성사 열린마음상담원은 어떤 일을 하나요?
가입 회원을 상담하여 1:1 만남주선 부터 결혼까지 집중 관리 합니다.

◆.인연을 찾고자 하는 회원의 조건은 ?
조건을 내세워 인연을 찾으려고 하는데 저희 회원들은 조건보다는 그 사람의 성향(성격)을 봅니다. 결혼하기위한 기본 소양이 갖추어진 선남선녀는 누구나 가능합니다.

 

◆.중매 잘하면 술이 석잔, 못하면 뺨이 세대라는 말이 있는데 ?
중매 잘해서 술은 석잔 마셨는데 , 뺨은 맞지 않고 ...

◆.맞선에도 테크닉이 필요하다고 하던데?
여성들은 자신이 만나고 싶어 하는 남성은 리더십, 자상함, 센스 있는 남성을 찾고 있습니다.
그 조건이 다 갖추어져 있으면 대한민국의 남성들이 다 장가를 갖겠죠?
회원을 가입하면 미팅 전에 연애소설 5권을 읽고 그 책에 나오는 남자 주인공과 똑같이 행동으로 실천하고 유머 있는 책 1권을 통탈하여 재미있게 분위기를 이끌어서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고 그러면서 진심으로 공감이 가도록 대화하라고 당부합니다.

 

◆. 맞선에서 결혼까지 성공하기 방법은?
마음에 안 든다고 무조건 노하지 말고 3:3:3 법칙을 권유 합니다.
① 첫 만남에 3시간 대화하기 (첫 인상으로 거부감 해소)
② 데이트 장소를 3번 바꾸기 (식물원, 동물원, 박물관)
③만남을 3번까지 이어가기 (얼굴보다 마음 살펴보기)

 

◆.연애를 해보지 않아 연애기술이 없는 회원에게 연애기술을 알려준다면?
1.첫 만남 서점가서 책 선물하기
2.두 번 만남 부모님께 꽃, 과일 선물하기 ( 과한 선물은 부담을 느끼니 마음으로 전달한다)
3.세 번 만남 부모님 좋아하는 선물하기
4.네 번 만남 형제를 만나 내 편을 만들기 작전( 술 한 잔 권하면서)
5.다섯 번 만남 바닷가 모래사장을 손잡고 걸으며 사랑을 고백 한다
선물은 뇌물이 아니고 그 사람의 마음이고 센스가 있는지를 측정 한다

 

◆.결혼에 제일 중요한 것은 ?
건강과 신용
그래서 저희는 6번째 만날 때는 건강증명과 신용보증을 서로 맞교환 하도록 권유합니다.

◆.맞선을 볼 때 서로가 찾는 조건은?
소위 말하는 상류층의 결혼 조건을 가진 회원은 없다.
✪조건보다 마음, ✪ 외모보다 마음, (키 작다고, 경제력, 학벌 중요한 조건이 아님)
✪서로 이해하고 ✪서로 배려하고 ✪서로 포용할 줄 아는 따뜻한 마음이 중요함

 

◆.첫 만남에서 주의할 점은?
상대방을 빤히 쳐다보거나 아래위로 훑어보는 행동
첫 사랑 이야기나 남의 흉보기
부모님 모시는 이야기 제사 모시는 이야기

 

◆.두 회원이 진행을 잘하고 있다가 서로의 오해로 헤어졌을 때, 커플메니져가 어떻게 이끌어 주는지? <진행의 노하우>
서로의 이야기를 잘 들어서 오해인지 거짓인지 판단하여 진행 하도록 해야겠지요.
(사례 ; 남성회원이 얼굴에 상처가 있어 거절을 당했다고 저를 찾아와 오해를 풀어달라고 애원하여 여성 회원에게 물어보니 그 상처를 언청이로 알고 있었지요. 상담 할 때 그 “상처는 교통사고의 상처이고 성형 수술을 하면 괜찮다”고 하는 오해를 풀어 주어 결혼을 약속하였습니다. ( 뿌듯한 기분이지요)
<서로가 대화로 풀 수 있는 문제를 오해로 이어져서는 안 된다고 생각해요>

 

◆.만남에 성공하려면 어떠한 결혼관을 가져야 하나요?
내가 좋은 사람이면 상대도 좋은 사람을 만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내가 좋은 사람이 되려고 노력 해야겠지요
상대방의 프로필은 50%로 생각하고 서로의 성향을 맞추어 마음과 마음이 공감대를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피를 나눈 형제도 제 각각 성격이 다르듯이 남과 남이 만나 같을 수는 없지요
나머지 50%를 미팅에서 결혼하기까지 진행하며 서로가 노력하고 이해하고 배려하는 과정을 거쳐 마음에 공감을 느낄 때 서로 결혼을 결정합니다.

◆.대성사에서 만나 결혼하여 법회에 봉사하고 있는 회원이 있다는데?
예, 경기도 고양시에서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이용열 김경의 부부인데, 대성사에 행사가 있으면 꼭 참석하여 멋진 노래를 불러주고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해서 첫 참석 회원들에 용기를 주고 있습니다.

특히 이용열씨 장모님께서 어찌나 사위를 사랑하시는지
또한 사위는 장모님이 너무나 잘해 주셔서 친 어머니 같다고 너스레를 떱니다.

◆.미팅에서 교제 중 데이트 비용은 얼마나 누가 지불 하는가?

남성은 5만원 , 여성은 2만 원 정도
(사례) 1년 전 여성회원이 데이트 비용을 안 쓴다고 투정을 하여 알아본 결과 남성회원이 데이트 비용을 과다하게 카드로 남발하여 비용을 쓰니까 부담스러워서 여성회원은 조금 썼다고 하더라고요 <솔직히 말해서 돈을 잘 벌지도 않으면서>
.
저는 개인적으로 돈으로 사람의 마음을 사려는 사람은 누구든 멀리하라 합니다.
또한 결혼 전 여성에게 투자해 보세요. 결혼하면 맞벌이를 하니 경제력이 2배가 되지 않겠어요. 둘이 좋아 결혼하니 내 가정을 꾸미며 알뜰하게 살림해 주면 가정 사업은 성공이라 생각 됩니다

남성회원님들!!! 뽕 가는 여성이 있다면 결혼으로 이끌기 위해 투자는 얼마든지 하십시오, 앞 뒤 따지다 보면 여성회원 다 놓칩니다.

◆.커플메니져로서 자녀들에게 결혼상대를 언제 만나면 좋은지 조언하신다면?
우리 큰 아들이 대학교 입학하는데 군대 갔다 와서 대학커플을 만나 교제하여 졸업과 동시에 결혼하라고 부탁 했어요. 어릴 때 사랑은 순수 자체로 가정을 꾸미기 때문에 살아가면서 하나하나 준비하는 것이 삶에 행복이라고 조언합니다.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에 대한민국 남녀 결혼 정년 선남선녀의 구제 방법으로 고민해야할 정책은?

남성들에게 힘을 심어 주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군복무의 가산점을 주어 호봉을 높여주면 가장의 위상이 서지 않을까 생각 되네요 ( 여성여러분! 내 남편이 내 자식이 혜택을 받아야 합니다 )

남성의 정년을 연장했으면 합니다. (45세에서 60세로)
결혼이 늦어지는 만큼, 출산도 늦고 ,교육시키는 기간이 늦어지므로 아이 출산을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부양가족 비를 상향조정하여 남성의 가족부양 자신감을 키워 주고 가정의 기둥역할을 확실히 할 수 있도록 자긍심을 주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여성에게는 출산휴가를 원하면 5년까지 주어서 아이가 엄마 품에서 안정적으로 자라고 어린이집이나 기관에 보낸 후에 복귀할 수 있는 제도를 추진해 주어야 합니다. < 후배들의 일자리 창출도 원활하게 될 것이고>

마지막으로 우리나라 결혼 적년기의 나이를 제한했으면 합니다.
소원이 자녀의 결혼이라고 애타하시는 부모님을 뵐 때 안타까운 심정 본인들은 모르겠지요. 부모의 소임을 다하지 못하여 죽어도 눈을 감을 수 없다고 이야기 합니다.

한국불교 태고종 중매사찰 옥천 대성사는 선남선녀 따뜻한 만남 인연 맺기를 통해 건전한 결혼을 주선하고 종교를 통해 행복한 가정을 이루도록 물심양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FM96.7 MHz bbs청주불교방송 무명을 밝히고 <진행 혜철스님 불교공뉴스 대표>는 매주 금요일 오후5시10분 금요 초대석을 마련한다. 12월 31일 초대 손님으로 대성사 열린마음상담원 금영순 원장을 초청하여 이야기를 듣는다.

<방송출연>kbs (아침마당, 감성매거진, vj 특공대), cjb (뉴스파노라마, 연꽃향기), mbc (화재집중, 무한지대 큐), sbs (박상원 그것이 알고 싶다), ytn (인연맺기 특집), hcn (효편지 인연맺기) , 불교TV(아름다운사람들), bbs 불교방송 (특별대담 만남, 무명을 밝히고), TJB (오행오감), 방송30여회

<신문보도>현대불교신문, 불교신문, 한국불교신문, 불교포커스, 불교닷컴, 주간불교, 금강불교, 밀교신문, 연합뉴스, 뉴시스, 조선일보, 동아일보, 중앙일보, 서울신문, 한겨레신문, 세계일보, 충청투데이, 충북일보, 대전일보, 충청매일, 중부매일, 충청타임즈, 동양일보, 충청일보, 충청리뷰 천지일보, 아시아뉴스통신사 등 300회 이상 취재 보도

불교공뉴스 http://www.bzeronews.com
FM96.7MHZ BBS 청주불교방송 <무명을 밝히고>혜철스님 메일 ksson108@hanmail.net
[대전.충남.충북] 옥천대성사http://cafe.daum.net/dasungsa 홈페이지 http://www.dss.or.kr
대성사 열린마음상담원 cafe.daum.net/opensangdam 를 통해 선남선녀들의 결혼을 주선하고 있다.

☎. 대성사 043-732-5560 ☎. 열린마음상담원 042-223-8214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