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양군]청양군농업인대학(학장 이석화)에서 실시한 농업인대학 친환경인증과정이 지난 14일 농업기술센터회의실에서 졸업생 48명이 참석한 가운데 졸업식을 가졌다.

지난 3월 31일 개강한 친환경인증과정에는 60명의 학생과 5명의 청강생 등 모두 65명이 등록했으며 친환경인증작목 재배기술과 유통 및 마케팅, 농정정책, 현장견학 등 실습, 특강·교양. 리더십·토의, 사례교육 등의 과목을 모두 23회 100시간으로 학사일정을 마쳤다.

특히, 이번 학사일정은 친환경 농업에 대한 관심과 의욕이 강하고 앞으로 친환경을 농업을 주도해나갈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연구기관, 대학교수, 독농가 등 국내 우수 전문 강사를 초빙 수준 높은 교육을 실시하고 친환경농업 응용 가능한 기초이론, 영농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전문 농업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교양과목위주로 실시해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편 이석화 청양군농업인대학장은 격려사를 통해 1년간 교육을 통해 배운 지식을 적극 활용해 친환경 농산물을 재배, 소비자가 원하는 안전 농산물을 생산해 소득을 높일 것을 당부했다.

이날 졸업생들은 강의와 현장실습 등으로 이론과 실습을 통한 교육으로 농사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술과 정보를 배울 수 있는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1년간 학생자치활동 공로로 전운성(청양읍 적누리) 학생장이 농촌진흥청장 표창을 청양읍 군량리 김선희씨 외 16명이 개근상을 받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