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행복프로그램
김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행복프로그램
  • 손혜철
  • 승인 2013.11.1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사회]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 진오스님)에서는 다문화가족통합교육-‘우리가족 행복바람이 불어요~’ 가족캠프가 11월 09일(토)부터 10(일)까지 1박 2일간 충남 공주 한국문화연수원에서 진행되었다.

김천시 다문화가정 19가구, 7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 된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정의 부모와 자녀 그리고 시부모와 친정부모가 함께 참여해 다문화가족의 부부간, 고부간, 자녀간의 이해 폭을 넓히고, 화목한 가정의 실현과 다문화가족 상호간의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어 서로의 문화를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다양한 문화체험과 교육 등이 진행되었다.

행사 첫 날은 아버지를 대상으로 ‘가족·부부대화법’이란 주제로 한국문화연수원의 담소스님의 강의가 진행되어 성숙한 아버지로서, 배우자로서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의 핵심인 대화하는 법에 대한 교육으로 긍정적인 소통과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고, 다문화이해교육 시간에는 베트남, 필리핀 결혼이주여성이 자국의 나라에 대해 사회, 정치, 문화에 대해 알리는 시간을 가져 문화차이에 대한 이해와 건강한 가정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가족 모두가 참여한 레크리에이션 시간에는 자녀들의 장기자랑, 부부 빼빼로게임, 부부 O,X게임, 부부 스피드게임, 우리자녀·우리아내 자랑하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가족 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가족이 화합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둘째 날에는 가족 및 부부 화목을 위한 108배 체험하는 행사가 진행되었고, 마지막 일정인 숲 속길 걷기 및 전통사찰 문화 탐방하는 시간을 끝으로 1박2일 캠프가 마무리 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줄리엣(남산동, 41)씨는 “가족이 함께 여행하기가 힘든데 이번 캠프에 참여해서 가족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었고, 가족 분위기가 더 좋아질 것 같다. 그리고 다문화이해교육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필리핀에 대해 알리게 되어서 기쁘고 좋은 경험이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자발적인 문화체험의 기회가 적은 다문화가족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가정의 소중함과 가족애를 느낄 수 있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건전한 가정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김천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11월 14일 자두꽃 봉사단과 함께 ‘사랑나눔 아삭아삭 김장김치만들기’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다문화가정은 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직통전화 ☎439-8280번으로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