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아시누리 한마당 개최

 

보은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소장 박윤수)는 ‘다름이 어울려 웃음꽃 피는 너, 나, 그리고 우리’가 되는 다문화사회 형성을 위해 2010아시누리 한마당을 10일 보은문화원 시청각실에서 개최한다.

올해 3회를 맞은 이 행사는 다문화가정이 늘어남에 따라 이들에게 한국사회의 이해와 적응을 할 수 있도록 지역 주민과 화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주민에게는 다문화 가정에 대한 인식을 개선키 위해 마련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다문화 음식 시식회 식전행사에 이어 유치원생 9명이 가족소개, 동요, 꿈 등을 베트남어, 중국어, 일본어 등 엄마나라 언어로 발표하는 엄마나라 말하기 대회 시간을 갖는다.

또 사랑하는 사람에게 쓰는 편지 낭독의 시간을 마련해 아내가 남편에게, 시아버지가 며느리에게 보내는 편지를 낭독해 가족간의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뜻 깊은 시간도 마련된다.

이번 행사는 결혼이민자들이 직접 행사를 준비도 하고 정설씨(중국․여․27)와 응오티트엉씨(베트남․여․24)가 우리말이 서투른 결혼이민여성을 위해 진행을 맡아 모두가 즐기는 한마당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박윤수 소장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결혼이민여성에게 지역주민들과 자주 접촉하고 우리 사회환경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과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며“앞으로도 서로가 이해하고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사업을 마련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한해 동안 한국어 교육과 한국 가족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시부모공경, 자녀양육과 관련한 가족통합 교육 등의 사업을 추진해 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