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학연수원(이평균원장)

지난 달 30일부터 12월3일까지 4일간 교육과학연수원(이평균원장)에서 240명이 참석하여 연수를 했다. 본 연수는 9시30분에 시작하여 16시에 종료하여 24시간 과정으로 운영했다.

본연수의 목적은 학교 교육현장의 학생상담 활동의 활성활르 도모하고, 청소년 비행 예방 및 문제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그 목적이다. 2010년 제 22기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기초교육 이수자 및 희망자 전원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강의 내용은 ■ 사상의학과 체질(김영분 원장) ■ 상담이론과 실제 심화과정(충청대 황영미 교수) ■ 꿈을 현실로 만드는 사람들(비전스쿨 강헌구 교수) ■ 성교육의 실제(수원여대 박정은 교수) ■ 인생의 두 번째 여행(내적치유사역원 김선화소장) ■ 학습부진아의 이해와 클리닉 전략(순천향대 이신동 교수) ■ 상담자의 기초 역량(한상담학회 유동수명예회장) ■ 일본의 청소년 상담전문가 운영실태(옥천상업고등학교 이충호교장)에 관한 내용으로 8명의 강사가 참으로 좋은 내용으로 질 높은 강의가 이루었졌다.

교육과학연구원에서는 학생진로상담실 및 학부모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 그 이용 안내는 다음과 같다.

▷ 상담대상 : 학생, 학부모, 일반인
▷ 상담 방법 : 내원 상담, 전화 상담, 서신 상담, 사이버 상담
▷ 상담 내용
․ 진로상담 : 고입 및 대입학과 학교 선택 등 진학 상담
․ 생활상담 : 생활부적응 상담, 청소년 고민 상담
․ 집단상담 : 방학 중 중․고등학생 심성수련
․ 수련활동 :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집단상담 실습
▷ 상담 시간 : 10:00~16:00(월~금)
▷ 상담 장소 : 충청북도교육과학연구원 3층(상당공원 뒤편) 학생진로상담실
☎(043)229-1934
▷ 홈페이지 : http://www.cbesr.or.kr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