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안동]안동시 중구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태규)에서는 깊어가는 가을날 가족․연인․친구들과 국화향 같은 향기로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국화 전시회』가 10월 28일(개막식 12:30)부터 29일까지 이틀동안 전통문화콘텐츠박물관 앞 문화원 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중구동 주민자치위원들이 이른 봄부터 정성으로 키워온 수십 가지 빛깔의 다양한 국화(입국, 소국, 분재 등)가 전시된다. 주민들에게 도심 속에서도 깊어가는 가을 분위기에 흠뻑 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주민자치위원들의 자발적인 활동을 통해 한층 성숙한 주민자치활동 홍보와 주민자치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변화 및 적극적 참여유도로 주민자치 활성화의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국화전시회 방문자들이 여유롭게 국화 관람을 즐길 수 있도록 국화차, 커피 등 비롯한 다양한 다과를 준비한다. 전시가 끝난 후에는 저렴한 가격으로 국화를 구매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중구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국화전시회 행사를 통하여 중구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역량 강화와 주민자치의 활성화 계기를 마련하고 주민들에게는 깊어가는 가을 잠깐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