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안동]2013년 중부내륙(강원, 충청, 경북북부)지역 친선 궁도대회가 10월 26일 안동시 상아동 소재 궁도장(영락정)에서 개최된다.
안동시궁도협회(회장 김근환)가 주최하고 영락정(사두 김영훈)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최고규모의 시설을 자랑하는 대회장에서 강원, 충청, 경북북부지역 약400여명이 참가하여 저마다 고장의 명예를 걸고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한다.

이번 대회 경기종목은 단체전 및 남녀 개인전, 노년부로 구분하여 치러지며 궁도협회 등록된 선수들이 참가하여 대한궁도협회 규정에 의거 경기가 진행된다.

궁도는 동이족이라 지칭된 우리민족의 상징적인 무예였으며, 반만년 한국사의 찬란한 민족문화를 지켜온 호국 무예로서 예의와 규범을 중시하며 정심, 정기를 기치로 한국 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의 정서와 잘 맞는 전통스포츠와 어울리는 대회이다.

안동시에서는 궁도인들의 자랑이자 안동시의 자존심으로 우뚝 선 안동궁도장(영락정)에서 개최되는 대회인 만큼 명성에 걸맞은 철저한 사전준비와 대회운영으로 최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안동시에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역동적이고 활기찬 도시 분위기를 조성하고 청정 스포츠도시 안동, 우수한 문화 관광자원과 특산품등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