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안동]안동시(시장 권영세)는 경상북도에서 실시한 2013년 3/4분기 일자리창출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10월말 수상한다.

이번 일자리창출 평가에서는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7개 분야 10개 항목을 대상으로 일자리창출 실적, 지방자치단체장의 관심도 및 노력도, 홍보실적 그리고 지역일자리시책 등을 평가한 결과 안동시는 모든 분야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어 우수기관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안동시는 특히 2013년 일자리 목표 대비 실적 121.5%의 성과를 이뤘으며 일자리창출담당을 신설해 일자리창출 추진의지를 보였다. 이를 통헤 SK케미칼 안동바이오 제2공장 설립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한옥형호텔․주택단지․컨벤션 건설을 위해 (유)제이앤케이어소시에이츠와 MOU를 체결하는 등 양질의 일자리창출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얻었다.

이밖에도 안동시는 개별적 사회적․마을기업의 유통채널 확보를 통한 일자리 창출도 큰 몫을 했다. 대중소비매장 입점을 용이하지 않은 사회적 기업 어려움 해소를 위해 지난 9월 전국적 유통망을 가진 홈플러스(주) 안동점 4층에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에서 생산한 제품 판매와 홍보관을 개점해 판로개척을 도았다.

또 도청신도시 편입주민을 대상으로 직업훈련을 통한 일자리 마련과 목공예산업화 사업을 통한 지역일자리창출 등 지역특성을 반영한 일자리 창출사업을 전개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일자리창출은 물론 지역의 고용촉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