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양]청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강상규)는 지난 17일(목)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오는 11월 5일부터 11월 7일까지 3일간 청양군농업기술센터 광장 및 은청원, 실습포에서 열리는 ‘제1회 청양군 농업인의 날’ 부자농촌만들기 활력화대회 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전동수 농촌지도자회장, 한영숙 생활개선회장, 최문갑 농업경영인회장과 농업관련 기관장등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운영 프로그램, 소요예산액과 산출내역, 농업인시상자 선정 등 3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기타 협의사항을 처리했다.

본 행사는 (사)농촌지도자청양군연합회에서 주관으로 금년 처음으로 ‘제1회 청양군 농업인의 날’ 부자농촌만들기 활력화대회를 개최해 농업․농촌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국민적 공감대확산과 농업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여 농업, 농촌, 농업인이 행복한 시대를 열어가는 화합의 장으로써 소비자와 농업인이 함께하는 농업관련 화합행사로 성대하게 추진될 계획이다.

‘작지만 강한 농업! 행복한 농촌!’ 이라는 주제로 치러지는 이번 행사는 농업인의 날 기념식, 농업인 화합한마당, 품목별연구회경진대회를 실시하고 청양농․특산물 전시판매, 체험행사, 세계고추, 국화전시, 농경유물전시 등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으로 많은 농업인과 군민들이 참여하여 청양미래농업의 희망과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