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여]부여군보건소에서는 지난 14일 오후 부여군청소년수련원에서 지역노인 및 주민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0회 건강어르신 선발대회 및 체조발표회를 개최했다.

노인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 증진 및 활기찬 노후를 위한 이번 건강어르신 선발대회는 75세 이상의 노인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 어르신 선발대회는 보건소 및 보건지소에서 기초건강, 지적건강, 건강생활실천, 체력평가를 실시하여 8명의 어르신을 선발하였다.

또한, 최종 선발된 8명의 어르신들이 평소 건강관리 비결을 소개하는 시간과 노인어르신들의 재치와 장기자랑을 펼쳐 건강대상에 장암면 정태섭(90게,남) 어르신이 건강대상의 수상하는 등 8명의 건강어르신들의 건강미를 자랑했다.

이어서 펼쳐진 건강체조 발표회에서는 지속적인 운동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은산면 회곡리 등 6개 체조팀이 참여해 그동안 배우고 익힌 건강체조를 선보였고, 강남스타일 노래로 체조발표한 오덕리체조팀이 건강상을 획득하는 등 노년기 건강을 뽐내는 한마당 잔치가 되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에 관심을 갖고 건강생활실천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보건소에서는 노인어르신들의 활기찬 노년생활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