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사회] ‘2013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홀D에서 서울국제시니어엑스포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이 행사장 안에는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일자리창출 및 교육, 건강 등 다양한 업체들이 참여하여 부스에서 설명회를 진행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 전시장 안으로 들어서자 중간 위치에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KT IT 서포터즈‘ 부스가 눈에 띄었다.

이들은 이색적인 봉사활동을 하고 있었는데 평소 스마트폰 이용에 상당한 불편을 겪고 있는 시니어들에게는 인기를 끌고 있었다. 다른 부스에서 볼 수 없는 게릴라 스마트폰 퀴즈대회를 열어 스마트폰 활용에 관한 교육도 무료로 시켜 주고 퀴즈 정답자에게는 푸짐한 상품도 주었다. 이날 퀴즈대회에서 1등 상을 받은 윤보석 시니어는 스마트폰 교육도 받고 상품도 받았다면서 기뻐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 스마트폰 교육에 참여하는 시니어들은 대부분 이구동성으로 필요한 맞춤형 교육이라며 입을 모았다. 이들 서포터즈는 평소에도 IT지식 나눔 프로그램을 통해 IT 역기능 예방교육(, 최첨단IT기기활용(스마트폰, SNS, 테블릿PC 등) 다문화, 4대 소외계층, 시니어 지원, 전통시장 활성화지원 등 사업을 전국에서 펼치고 있다.

이 자리에서 은퇴자 재능 나눔 프로그램(시소)을 통해서 서로 소통하고 재능 나눔으로 은퇴자의 경험, 재능 맞춤형 멘토링 , 드림티춰 양성을 통한 희망일자리 등을 창출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디림티춰의 모집기간은 10월 6일부터 10월21일 까지며, 응모자격은 사회경험과 전문 능력을 갖춘 은퇴자는 연령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드림티춰의 모집 분야는 인성분야에는 경제교실, 리더십, 꿈멘토링, 직업특강, 예절교육 등이며 예능 분야는 미술(에 종이접기, 스케치등) 음악 기타분야는 숲체험, 독서, 영어, 한자, 특기적성, 진로상담 등이다. 시니어들에게 적합한 일자리 창출로 인기와 각광을 받고 있다.

신청방법은 우편이나 온라인 접수가 모두 가능하다. 우편 접수 장소는 서울 종로구 세종로 100 kt IT서포터즈센터 드림티처 담당자 앞으로 보내면 된다. 이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의 문의는 02-739-0082 kt IT서포터즈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