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13일 10시 종회에서 선출 (후보등록 3명)

제14대 태고종 충북교구 종무원장 출마 종 책 공 약
<충주 주지 정심사 원해 스님>

 

◈.대외적으로 “한국불교태고종” 종단이 전통종단으로 거듭날 수 있게 종도들의 화합에 힘쓰겠다.
◈.내적(충북종무원)으로는 정리 되지 않은 “사,암”이 있으면 질서유지와 각 사암이 종단으로서의 품위 유지를 위해서 힘쓸 것이다.
◈.아직도 정리 되지 않은 사암을 계속사업으로 할 것이다.
◈.또한 종도들의 품의유지와 사회적으로 정통종단으로 가는데 필요한 교육 사업을 지속적으로 하겠다.
◈.종도들의 불 화합한 모순점을 찾아 서로 소통할 수 있는 풍토를 조성 할 것이다.
◈.신도회를 활성화하여 신도 교육에 역점을 둘 것이다.
◈.사회복지사업에 역점을 둘 것이다.

 

 

2010. 12.1
제14대 충북종무원장 후보자 원해
 

 

제14대 태고종 충북교구 종무원장 출마 종 책 공 약
< 제천 원각사 주지 원명스님 >

존경하는 종회의원 및 충북종도 여러분
그동안 소납은 종단의 원로대덕스님을 비롯한 종도여러분의 정성어린 염려와 격려 덕분에 미력하나마 종단에 여러 가지 직함을 수행하여 왔습니다.
이제 소납이 태어난 고향이자 주지(제천원각사)로 재직하고 있는 충북에서 미력하나마 14대 종무원장에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존경하옵는 종회의원 그리고 종도여러분!

 

제가 여러분의 선택을 받는다면 저는 최선을 다하여 태고종조의 종풍을 선양하고 역대 종무원장님들의 업적을 계승하여 종단의 화합과 안정을 위해 원력을 다할 것을 약속합니다.
3대에 걸쳐 내려오는 전통승가 집안에서 자라 학업을 마치고 20대에 출가하여 태고종의 역사와 현제 처해있는 종단의 상황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그동안 충북종무원 부원장 및 종회의장. 중앙종회의원의 경력과 중앙총무원에서 교육부장 및 포교부장을 비롯한 총무부장, 교무부장 교무기획실장 등 중요 요직을 두루 걸치면서 얻은 종무행정 경험과 전국적 인적 네트워크를 통한 기반을 활용하여 200여 사찰의 포교와 사찰운영의 정보교환 및 사회적 역할을 통한 종단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를 통해 정통종단의 정체성을 확립하겠습니다.
소납이 이시대의 종무원장의 역할이 주어진다면 다음과 같은 일들을 원로대덕스님 및 뜻있는 모든 종도들과 힘을 합해 이루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전통종단 태고종의정체성 확립
종지종풍의 확립으로 철저한수행과 시대적 역할을 통한 정체성확립
위계질서확립.수행풍토조성.정신문화선도

◈.합리적 종무행정 확립
합리적 의사결정을 통한 집행 및 종도의 알권리를 통해 각 사암 주지스님과의 교류확대 실천

종무회의를 통한 합리적 의사결정 및 집행, 투명한 재정 집행. 신문. 잡지 및 인터넷 매체를 통한 홍보

◈.신 개념 교육을 통한 사찰발전 모색
격변하는 시대에 맞는 교육 및 정보를 통해 종도의 사회적 역할을 통한 지역에서의 입지강화와 신도포교 활성화
지역정서와 사찰발전을 위한 포럼 및 교육확대 현대포교 방법을 통한 신도 교육 강화
◈.전문성 및 모범 종도 종무직원 임용
전문성 및 모범적 종도의 종무행정 참여를 통한 종도화합을 모색하고 사회적 봉사 및 복지시설의 종도참여를 통해 각급행정기관과의 상생을 통해 종도의 위상을 높이는 일
종도가 가지고 있는 전문성을 널리 알려 사회적 역할 분담.
각급행정기관과의 교류를 통한 역할분담 확대.
종도의 사회적 역할을 통한 종단의 위상을 높이는 일.

2010. 12.1
제14대 충북종무원장 후보자 원명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