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조 300억원 연차별 투자

 

충남도가 충남경제의 지속성장과 고용창출을 촉진하기 위해 미래 신성장동력 10대 프로젝트를 선정해 추진키로 했다.

충남도는 26일 오후 3시 도청 대회의실에서 신성장 동력 프로젝트 발굴 토론회를 개최하고 앞으로 충남도가 중부권의 핵심지역으로 국가의 성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이에 필요한 성장동력 사업의 방향을 설정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날 토론회는 충청남도 주관으로 안희정 충청남도지사를 비롯해 충남도 공무원, 출연연, 기업 관련 전문가 등 산․학․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성장동력 후보 프로젝트에 대한 발굴 현황과더불어 실현 가능성을 검토하고 향후 추진전략을 논의했다.

도는 이날 후보 프로젝트의 적정성 및 실현가능성을 파악하기 위해 충남산업 환경과의 부합성, 타 지역과의 경쟁우위 선점 가능성, 중앙정부 정책과의 연계성 및 실현가능성, 지역내 불균형 발전 해소여부 등에 대해 집중 토론했다.

이번 토론회에서 도출된 의견에 대해서는 수정 및 보완 작업을 거쳐 내달 중 최종 확정할 방침이다.
충청남도 경제산업국 권희태 국장은 “충청남도가 대내외 산업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면서 타 지역과 차별화된 지역산업 여건을 확립해 신성장동력 산업을 창출하자는 것이 이번 토론회의 취지”라며 “이 토론회를 통해 신성장동력 프로젝트에 대한 적정성과 실현가능성을 바탕으로 한 심층적인 전문가 고견을 수렴해 사업추진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