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천]최명현 제천시장이 관내 우수기업체를 찾아 감사패를 전달했다.

최 시장은 2013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개회 하루 전날인 9월 28일 제천한방클러스터 업체 중 글로벌경쟁력 한방산업 육성을 위한 제천한방제품의 해외시장 수출 실적이 우수한 왕암동 소재 ㈜비비씨엔에프를 방문하고 공장을 둘러본 후 감사패를 전달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비비씨엔에프(대표 백승태)는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차단, 트러블/아토피관리 고기능성화장품을 주 생산품으로 하며, 피부과병원용 화장품 연구개발과 제조를 주 사업영역으로 현재 국내 500~600여개 피부과병원에 유통 중인 우량 회사다.

우수농산물품질인증(GAP)을 받은 제천産 한약재와 식물성 천연 화장수 등을 주성분으로 연구 개발된 ‘클란체’(CLANCHE)는 피부 타입과 효능/효과에 따라 총 40여종의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국내 피부과 병원과 에스테틱샵에서 유통되고 있는 기능성화장품 브랜드로 특히 해외시장 개척에 인기가 높은 상품이다.

제천시에 따르면 ㈜비비씨엔에프의 ‘클란체(CLANCHE)’ 제품은 현재 155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일본, 중국, 태국)하였으며 현재 협상을 진행중에 있는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지에도 진출한다면 수출액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제천시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을 통한 해외시장 판로 개척에 힘쓴 기업체를 격려하고 제천의 우수 한약재와 ‘클란체(CLANCHE)와 같은 소비자 반응이 좋은 한방제품의 판매 홍보를 통한 글로벌시장 경쟁력이 더욱 강화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