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성공 및 의지다지기

영동군 보건소는 11월 26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보건소 건강증진교육실에서 보건소 금연클리닉에 등록하여 6개월 이상 금연에 성공하거나, 현재 3개월 이상 금연 중인 주민들을 대상으로 ‘금연성공 및 의지다지기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6개월 이상 금연에 성공한 2건의 사례가 발표돼 참석자들에게 금연에 대한 공감대를 만들어주고, 리더십협회 이태성 회장이 강사로 나와 금연유지를 위한 개인의 리더십과 생활 속에서 지켜야 할 금연문화 행동지침을 교육할 계획이다.

또한 2010년 금연사업을 평가하는 자리로 한 해 동안의 금연성과를 되집어 보는 한편, 2011년도부터 달라지는 흡연자 금연지원 프로그램도 소개한다.

앞으로 흡연자를 위한 지원방법이 보건소에서 뿐만 아니라, 국가에서 지정한 전국의 병·의원 및 약국에서 금연을 위한 보조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또 보건소는 금연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운동, 비만 등 개인의 건강문제를 중재하는 원스톱 통합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개인은 금연서비스 완료 후 금연길라잡이, 금연상담전화 등에 연계돼 지속적인 금연지지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금연인구를 줄리기 위해서는 비흡연자와 흡연자 모두가 서로에 대한 금연에티켓을 지킬 수 있는 금연문화가 정착돼야 한다.”며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로 서로 배려하는 개인의식을 변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