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안동]안동간고등어와 안동백진주쌀이 추석맞이 ‘짝짓기’ 선물용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주)안동간고등어(대표 김재문)와 (주)한국라이스텍(대표 최해천)은 추석을 앞두고 최근 양 업체의 특산물 합작 상품인“안동백진주쌀과 안동간고등어”의 새로운 세트상품을 선보였습니다.

‘백진주쌀과 안동간고등어’는 국내 최고의 밥맛을 자랑하는 안동백진주쌀과 국민생선으로 자리매김한 안동간고등어가 전국 판로개척을 위해 공동유통하는 윈-윈 전략 상품입니다. 이는 최근 몇 년 동안 국내 특산품 시장에 불어 닥친 심각한 경기 침체에 대응하기 위해 업체 스스로가 자구책의 일환으로 마련한 것입니다.

안동의 대표 특산품인 안동백진주쌀과 안동간고등어의 혼합상품 선물세트는 두가지를 다 살 때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부담을 덜어주기 때문에 경기침체 때 걸맞은 명절선물 상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향토특산물로 종합선물세트를 구성했다는 것만으로도 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추석을 앞두고 매출에 상당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김재문 안동간고등어 대표는 “특산품 짝짓기 세트는 지난해 출시된 이후로 전국의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며 “올해도 안동을 대표하는 특산품이라는 자부심으로 전국에 백진주쌀과 안동간고등어로 차려질 건강밥상을 위해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백진주쌀과 안동간고등어’선물세트는 명절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안동간고등어 인터넷마케팅센터(www.godunga.co.kr)에서 구입할 수 있고 전국 택배도 가능합니다. 구입문의054)841-5078.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