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지방통계청 옥천사무소

충청지방통계청 옥천사무소(소장 김광옥)에서는 12월 1일을 기준으로 12월13일까지 13일간 2010년 농림어업총조사를 실시한다.

5년마다 실시하는 이 조사는 농림어업을 경영하는 가구와 가구원의 규모, 구조, 분포 및 특성을 파악하는 것으로, 중앙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농업,임업,수산업 정책 및 농어촌 지역개발계획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 각종 학술연구 자료와 표본조사의 표본 틀, 읍․면․동 단위 소지역 통계작성 및 농림어업 부문 국가 간의 자료교환․분석자료을 위한 기초 자료 등으로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조사는 12월 1일 0시를 기준으로 현재 전국의 농가, 임가, 어가에 해당하는 모든 가구와 행정리를 조사 대상으로 조사하며, 가구 단위 조사표 3종과 행정리를 단위로 조사하는 지역조사표 1종을 조사하게 된다.

가구단위 조사표 3종은 조사원이 조사대상 농림어가를 직접 방문해 면접을 통해 조사표를 작성하고, 지역조사표는 행정리 이장이 지역을 대표해 조사표를 작성하게 된다.

통계청 관계자는 “조사된 내용은 통계법 제33조 및 34조에 의거 비밀이 엄격히 보장되고, 통계목적 이외에는 이용되지 않는다.”고 밝히고 해당가구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2010년 농림어업 총조사와 관련해 기타 궁금한 사항 등이 있으면 충청지방통계청 옥천사무소(043-731-9901)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