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가정지원센터 맞벌이여성가족생활교육

김천시 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진오스님)는 “맞벌이 여성의 행복한 가정 만들기”라는 주제로 11월12일(금)과 19일(금) 19시에서 22시까지 2주 4회기로 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대교육장에서 생애주기별 가족교육을 진행되었다.
교육은 일 & 가정 양립을 위한 어머니 코칭, 스트레스 관리법,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과 사례 및 맞벌이 여성에 필요한 재테크교육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는 휴너지인재개발센터의 최희순 소장, 대구 여성회 이은주 강사와 LIG 재무설계사 권성중 강사를 초빙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맞벌이 여성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석한 홍성남(지좌동, 39세)는 “맞벌이를 하다 보니 남편과의 관계 및 자녀와의 관계에 있어서 항상 고민이 많았다. 이는 저 뿐만 아니라 모든 맞벌이 여성의 고충과 사회의 전반적인 현상인 것 같다. 이번 교육을 통해 일 & 가정 양립법 등을 이해하는 방법과 소통의 방법, 코칭 등을 배워 많이 도움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천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교육뿐만 아니라 상담, 문화, 돌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건강가정지원센터의 프로그램을 원하는 가정은 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로 문의. (☎ 054) 431-7740 교육팀)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