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안동]풍산읍(읍장 신병철)에서는 이장회의를 문화공연으로 한마음 되는 작은 음악회 개최로 진행한다.

읍 행정의 중추절 역할을 수행하는 이장의 노고를 치하 격려 하고 사기진작과, 그리고 소통을 통한 주민 대화합으로 이끌어 가기 위해 매월 개최하는 이장회의를 작은 음악회와 함께 하여 일하는 분위기 조성과 화합의 장을 만들어 간다.

첫 사는 8월 23일 14:00 풍산읍사무소 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이장 회의에서 열린다. 이 자리에서는 청포도 시낭송과 전통민요 연구원장 최은희 외 2명이 출연해 도라지타령 등 수준 높고 흥겨운 우리 민요를 들려주는 공연에 이어서 이장회의를 개최한다.

이장회의를 형식에 얽매지 않고 일상의 틀을 벗어나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해 격이 없는 소통을 통하여 미래지향적인 의견 교환과 이를 통해 이장과 직원들간 가족적인 분위기를 만들고, 보다 주민들과 가까이에서 정보교환 및 시정홍보를 극대화 하는 계기를 마련한다.

한편, 이 자리에 관내 기관․단체장을 초청 음악회를 함께 즐기며 정보 공유 등 향후 추진하는 읍 행정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

신병철 풍산읍장은“앞으로도 매월 한차례씩 계절과 분위기에 맞는 시낭송, 가곡 및 민요제창, 색소폰, 통기타, 대금, 가야금 연주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기획하여 새로운 발상의 전환을 가져와 주민과 함께하는 읍 행정을 효율적으로 추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