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학습분위기 조성 및 역량강화를 위해 5월 아카데미 강원을 개최한다.

오늘 5월 15일(월) 10시, 도청 신관 대회의실에서 이충국 한국기후변화연구원 탄소배출권센터장을 초청하여 ‘기후변화와 성장전략’을 주제로 열린다.

이번 강의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과 더불어 기후변화에 따른 각종규제와 위기에 대응할 수 있는 강원도만의 성장전략에 대해 고민해보고자 특강을 마련하였다.

특히, 전문가 특강을 통해 국제적인 환경오염이 가져온 국내외 정세를 살펴보고, 이로 인한 기후변화가 국가정책과 산업구조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살펴볼 예정이다.

이를 토대로 현재 강원도가 처해있는 위기 상황과 강점이 무엇인지 진단하고, 강원도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강의를 맡은 이충국 기후변화연구원 탄소배출센터장은 세종대학교 기후환경융합학과 겸임교수로 재직중이며, 현재 대통령 직속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전문위원회 위원, 통일부·산림청 정책자문위원, 탄소흡수원증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강원도는 앞으로도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전문가 초청·강의를 추진하여 직원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를 학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