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북교육]군남초등학교(교장 김창용)는 7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학교에 갖추어져 있는 인라인시설과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방과후 학교의 일환으로 ‘여름방학 인라인 교실’을 운영하였다. 이 행사는 삼양초와 장야초에서 지원한 29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무더위를 이기는 강인한 정신력을 갖고 건전한 여가활동을 통해 심신이 건강한 인간으로 성장하게 하기 위해 실시된 행사였다.

‘군남초 여름방학 인라인 교실’은 군남초등학교에 갖추어져 있는 인라인롤러 트랙(180m) 시설과 국가대표 출신의 스포츠강사를 활용하여 인라인 기본동작을 시작으로 인라인 놀이와 계주, 슬라럼 등 체계적인 인라인 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과정을 운영하였다. 이 행사를 위해 군남초등학교는 부족한 예산을 쪼개 인라인 장비를 추가로 구입하는 등 인라인이 없어 행사에 참여하지 못하는 학생이 없도록 준비에도 만전을 기했다고 한다. 학생들을 데리고 참관한 학부모님들의 만족도가 높아 여름과 겨울방학에 실시하기로 한 계획이 더욱 알차게 운영되리라 기대한다고 했다.

장야초등학교 김민혜(2학년) 양은 “인라인을 처음 배워서, 첫날은 서지도 못했어요. 날씨는 덥고 인라인 때문에 발목도 아파서 힘들었어요. 아직 잘 타지는 못하지만 넘어지지 않고 트랙을 돌 때 바람이 시원해 기분까지 좋았어요.”라고 참가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군남초등학교는 최근 실시된 전국규모 대회(제25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시도대항 롤러경기대회)에서 참가한 4명의 선수가 금2(주은광2 남초B, 300m, 500m), 은3(박은혜4 여초B 1000m, 500m, 김성현4 남초B 500m), 동2(안종완3 남초B 300m, 500m)를 획득하는 등의 성과를 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