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담양]담양군이 내년도 주요 현안사업 국비확보 경쟁에 앞서기 위한 총력전으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담양군은 최형식 군수를 필두로 전희주 지속가능경영기획실장과 업무관계자 등 9명이 지역의 주요 현안사업 등을 설명하고 중앙부처 차원의 지원을 요청하기 위해 지난 22일 농림축산식품부와 기획재정부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최 군수는 이날 농림축산식품부를 방문해 이정형 농지과장을 만난 자리에서 담양군 일반산업단지내 농업진흥지역 해지에 관한 당위성을 설명하고 협조를 요청했다.

이어진 기획재정부 방문에서는 지역예산과와 고용환경예산과, 국토교통예산과의 과장등을 만나 담양개발촉진지구 개발사업과 금성농공단지 폐수 연계처리사업, 국도24호선(담양~순창) 4차로 확장공사, 담양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공사 등 지역 현안사업에 대해 사업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사업비가 지원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했다.

이에 부처 관계자 등으로부터 일반산업단지내 농업진흥지역 해지와 담양개발촉진지구 개발사업 등 건의한 4건의 현안사업 등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는 답변을 이끌어 냈다.

이에 앞서 담양군은 지난 9일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환경부 등을 방문해 국비반영을 건의한 바 있고, 지난 15일에는 안전행정부를 방문 특별교부세 지원을 요청했으며 중앙부처의 예산심의가 진행 중인 7월에만 벌써 3차례 중앙부처를 방문, 국비확보를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최 군수는 “지역의 미래 발전 잠재력과 특화성 발전을 견인하기 위해서는 국비확보가 꼭 필요하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채널확보를 통해 국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사업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