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천안시]알코올중독으로 가정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문제를 야기하고, 음주로 인한 손실비용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알코올중독 예방·치료 및 재활을 위해 천안시가 캠프를 열기로 해 주목을 받고 있다.

천안시서북구보건소(알코올상담센터)는 8월 8일∼9일까지 알코올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개인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상담과 치료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단주생활지원캠프 ‘행복한 인생 만들기‘를 전라북도 무주에서 진행하기로 한 것.

이번 캠프 참여는 20명 예정으로 평소 경제적인 어려움과 알코올 의존 문제로 인하여 여가생활이나 가족여행을 하지 못하는 회원 및 가족에게 수상레포츠와 같은 보편화된 놀이문화 체험에 참여토록 하여 자연이 주는 치유와 회복을 극대화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건강한 가족의 구성원으로써 새로운 마음으로 알코올 의존에서 벗어나, 일상생활에 빠르게 적응하여 개인과 가족의 삶의 질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캠프 참여를 희망하는 회원 및 가족은 오는 7월 30일까지 천안시 알코올상담센터(041-577-8097∼8)로 문의하면 되고, 접수 및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회원이 아니더라도 알코올 의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가족은 센터의 상담을 받은 후 센터 서비스 이용 동의 및 등록 절차를 거쳐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