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종교]등산을 하면서 산을 보호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 청주교회(이하 신천지 청주교회) 자원봉사단은 지난 20일 우암산 정기산행 행사를 개최했다. 신천지 청주교회 자원봉사단은 지난 6월부터 한 달에 한번 정기 산행과 더불어 우암산 청소행사에 나서, 이들만의 특별한 산 사랑을 실천한다.

우암산은 청주의 진산으로 불리는 만큼 많은 등산객들이 몰린다. 하지만 보호보다는 산행에 그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신천지 청주교회 자원봉사단은 “산도 우리 마음도 힐링이 필요하다”는 플래카드를 내걸고 산림보호 캠페인을 전개하는 것이다.

20일 열린 행사는 신천지 청주교회 자원봉사단 200여명이 행사에 참여했다. 이들은 우암산 산행을 마치고 우암산 일대를 1시간 가량 청소를 했다. 이 모습을 지켜본 시민 김지운(49·산남동)씨는 “우암산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 전해져서 등산객으로서 부끄러운 마음마저 들었다. 교회에서 나서 자연보호 캠페인을 벌이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고 말했다.

신천지 청주교회 자원봉사단 관계자는 “산행을 하면서 자세히 살펴보니 곳곳에 쓰레기들도 많고 훼손된 곳도 눈에 띄었다. 여름산행행사를 기획하면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만한 일들을 생각하다가 이번 캠페인을 전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신천지 자원봉사단은 그동안 거리청소 및 독거노인을 위한 김장전달 등 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지역사회에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