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 종교 ]효예종 청원 석문사 여름불교학교 인기청원군 남이면 석문사(주지 혜전)는 20일 오후2시 제5회 어린이 여름불교학교를 시작한다.

여름불교학교에 참석을 신청한 27명을 대상으로 우리도 부처님 같이 살자는 제목으로 혜전스님의 남다른 아이사랑이 시작된다.

혜전스님은 직접 요리도 해주고 옥수수 감자를 간식으로 준비하면서 컴퓨터와 스마트폰에 빠진 아이들에게 사찰에서의 2박3일 수련을 통해 불교를 이해하고 남을 배려하는 마음과 나를 돌아보는 소중한 추억의 시간이 되길 소망한다.

대한불교 효예종 청원 석문사는 7월20일부터 22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불자예절, 부처님은 누구이신가, 사찰구조, 찬불가 배우기, 도전골든벨(교리), 새끼줄 꼬기, 명상 등의 알찬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행사 둘째 날인 21일에는 충북 종교인사랑방 마당쇠(총무)김태종 청주 삶터 교회 담임 목사를 초청해 도덕경 강의와 타 종교 이해하기(다름도 아름답다) 강의를 준비해 어린이들에게 타 종교를 이해할 수 있도록 이해를 돕는다.

석문사 혜전 스님은 여름방학 기간 나태해지기 쉬운 학생들에게 학교 공부가 아닌 다양한 불교의 생활을 체험하면서 자신을 돌아보고 자신의 가치가 얼마나 소중한 지를 깨닫는 시간이 될 것 이라고 말한다.

석문사는 제5회 경로잔치, 교도소 수용자 지원, 한 부모 어린이 장학금 지원, 어린이 벨리댄스 지원 등 경노효친을 실천하고 꿈나무 육성에 앞장서는 사찰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석문사 종무소(043-264-3008, 010-8803-3007)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