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천시]제천시가 공부하는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이번 주 실시되는 푸른제천 아카데미를 꼭 듣도록 적극 권장하고 있다.

금년 들어 여섯 번째로 실시되는 제184회 푸른제천 아카데미는 7월11일 오후3시부터 제천문화회관 대강당에서 ‘민성원의 공부원리’ 저자인 입시교육 전문가 민성원씨가 강연에 나선다.

강의 내용은 ‘공부의 원리를 깨달으면 공부가 즐거워진다’라는 내용으로 스스로 공부하는 동기부여 학습법과 효율적인 자기주도학습 방법을 전달한다.

또, ‘공부를 왜 못할까?’라는 강의내용으로 지능상태에 따른 학습방향의 차이점과 머리가 좋아지는 방법, 학습 동기유발, 학습방법, 학습전략 등을 학습이론을 바탕으로 들려준다.

아울러 밤새워 공부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 학생들에 대해 효과적인 공부방법과 확실한 동기부여로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공부원리를 제시하기도 한다.

특히, 시험을 잘 보는 방법과 공부 전략법, 목표학습법에 대해서도 설명하는 등 학생뿐 아니라,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도 매우 유익한 강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8월 8일 강연은 어려운 클래식을 재미있는 해설로 풀어주는 조윤범의 파워클래식이, 9월 12일 강연은 심리학 박사인 최창호 강사를 초청하여 ‘무엇이 사람을 움직이는가’라는 주제로 강연이 마련되어 있다.

‘푸른제천 아카데미’는 제천시민이면 누구나 강좌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평생학습과(043-641-546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