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청주시는 7월 4일과 오는 10일, 본청․사업소․구청의 6급 이상 공무원 400여명을 대상으로「정부 3.0 마인드 함양 교육」을 실시한다.

지난 6월 19일 새 정부는󰡐국민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비전으로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일자리․신성동력 창출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소통하는 투명한 정부」,「일 잘하는 유능한 정부」,「 국민중심의 서비스 정부」등 3대 전략과 10대 중점 추진 과제를 제시하는 등 “정부 3.0 비전 선포식, 국민과의 약속, 정부 3.0”을 발표한 바 있다.

시에서는 새정부 국정과제 추진을 위한 개방, 공유, 소통, 협력의 정부3.0 추진배경 및 과제에 대한 이해증진과 공감대 형성을 통해 우리시 실정에 맞는 개인 맞춤형서비스 및 협업과제 발굴 등 역량을 강화하고자 이번 특강을 실시하게 됐다.

특강은 국토교통부 국가정보사업 자문위원인 충북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정보학과 김상욱 교수가「정부 3.0과 창조경제」라는 주제로 2시간 동안 진행한다.

시 신동오 기획예산과장은 “6급이상 간부공무원과 직원들이 새 정부 국정기조에 대한 이해와 공감으로 시 차원에서의 추진과제를 적극 발굴하고, 7급 이하 직원들은 하반기 충북자치연수원 집합교육 및 사이버 교육을 통해 정부정책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