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여]부여군(군수 이용우)은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의 활성화를 위해 ‘굿뜨래 자원봉사 소식지’를 발간하고, 자원봉사활동 내용을 담을 페이스북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굿뜨래 자원봉사 소식지에는 사랑의 가사도우미 봉사활동, 굿뜨래전문자원봉사단 이동봉사활동, 1+3사랑나눔 자원봉사단 활동, 가족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등 자원봉사자들의 생생한 활동사항을 전달하고,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새로이 자원봉사를 시작하고자 하는 자원봉사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부여군의 대표 축제와 부여10경등 관광명소를 실어 전국 지자체와 자원봉사센터에 홍보도 병행하고 있다.

또한, 자원봉사활동 페이스북은 스마트폰 대중화에 따른 스마트폰 사용이 점차 확대됨에 따라 봉사활동 안내와 활동 내용을 실시간으로 전달함으로써 자율적인 참여로 자원봉사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용우 군수는 “자원봉사 소식지 발간과 SNS구축으로 자원봉사의 대중화와 소통공간을 마련함으로써 자원봉사자 스스로가 참여해 자원봉사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자원봉사센터를 중심으로 8개 단체로 구성된 굿뜨래 전문자원봉사단과 7개 단체로 구성된 전문자원봉사단, 1+3사랑나눔 자원봉사단 등 102개 단체 1만1114명의 자원봉사자가 소외된 취약계층 및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취약계층 전문자원봉사단과 가족봉사단을 적극 운영하고, 자원봉사자 역량강화를 위한 우수센터 견학을 추진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