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천광학원(이사장 문용원)은 지난 24일 법인이 설치 경영하고 있는 천안서여자중학교,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의 개교 50주년을 맞아 학교 관계자 및 재학생, 졸업생이 한 자리에 모여 50주년을 기념하는 축하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천광학원은 우리 지역에서 천안서여자중학교와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를 경영하는 학교법인으로 지난 1973년 초대 고 문성규 이사장이 국가 발전의 근간인 여성 교육 부흥을 위해 개교하였다. 현재는 제2대 문용원 이사장 이하 모든 교직원이 지역사회 발전의 초석이 되는 훌륭한 여성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천광학원 발전사 경과 보고 및 학교장, 이사장, 내빈 축사와 학교 발전 공로패 증정, 총동창회 학교 발전기금(1,500만원) 기탁 순으로 차분하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다.

특히 천안서여중, 천안여상은 2018년 최첨단 7층 건물로 학교를 신축하고 디지털 미래 전문 교육을 위해 각종 정부부처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함은 물론 지역 신산업 분야 발전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전개하며 전국 최고의 취업 중심학교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문용원 이사장은“지역 발전의 역사와 함께 한 천광학원 개교 50주년을 맞아 천안여상, 천안서여중 교육 가족 모두는 희망의 100년을 계획하는 제2의 도약을 적극적으로 준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