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김장옥)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작년에 이어 건강한 가족 가치를 확산시키고자 ‘육아하는 아빠 사진 공모전’과 ‘가족사랑 편지 공모전’을 개최한다.

육아하는 아빠 사진 공모전은 아버지의 적극적인 양육 참여와 아버지가 육아에 있어 보조 역할이 아닌 주 양육자의 역할로 변화하는 사회적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아빠의 즐거운 육아 일상 순간이 담긴 사진이면 출품할 수 있고, 천안시에 거주하는 아버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사랑하는 가족에게 보내는 편지를 응모할 수 있는 가족사랑 편지 공모전은 천안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양 공모전은 오는 4월 14일까지 출품작을 접수한다. 자세한 신청 방법은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수 출품작에는 천안시장상(각 1인), 백석대학교총장상(각 2인), 천안시의회의장상(각 2인),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장상(각 3인)을 각각 수여할 계획이다.

시상식은 5월 13일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열리는 가정의 달 기념행사에서 열릴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일·가정 양립, 맞벌이 부부의 행복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2개 공모전에 많은 시민 여러분의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다양한 가족의 건강한 가족가치 형성과 가족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건강한 가정생활 영위를 위한 가족 여가활동, 생애 주기별 가족교육, 지역연대 문화 활동 및 가족사랑 캠페인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