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 임민수)은 동·서부 관내 전체 사립유치원(동부 51개원, 서부 89개원)을 대상으로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사용자 교육을 3월 29일(수)부터 3월 31일(금)까지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K-에듀파인 회계시스템을 전면 도입한 사립유치원의 시스템 사용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2022학년도 결산작업의 원활한 이행을 돕기 위하여 마련됐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사립유치원 예‧결산 편성 방법 및 유의사항, K-에듀파인 결산 기능과 관련하여 자주 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 등 실무사례를 중심으로 예‧결산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이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유치원 담당자들이 평소 업무처리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에 대한 질의·답변을 통해 효율적인 업무처리 방안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에서는 2023학년도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사용자 교육으로 총 4회를 계획하고 있다. 교육내용으로는 신규 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는 회계 기초교육뿐만 아니라, 기존 담당자를 대상으로 수요 중심적인 심화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고유빈 교육장은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시스템이 도입되면서 유치원 회계 업무담당자의 회계시스템에 대한 이해도가 중요해졌다.”라며 “이번 교육이 유치원의 투명하고 청렴한 회계 운영에 도움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정기적인 회계 교육을 실시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