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국제온라인6차산업협회 협회장]
[사진=국제온라인6차산업협회 협회장]

쇼핑 플랫폼의 생태계가 바뀌고 있다.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옮긴 비대면 쇼핑은 코로나19가 지나도 여전히 강세를 보인다. 이에 숏폼 영상 콘텐츠 시장이 급성장하며 앞으로는 숏폼과 라이브커머스 시장으로 고객 유입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측된다.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액티브 시니어들은 장기적으로 축적된 경험과 스킬이 있다. 수많은 콘텐츠가 쏟아지는 세상에서 경험에서 나오는 실전 메시지처럼 막강한 메시지가 없을 것이며 이런 메시지들만이 주목받을 수 있을 것이다. 열심히 일만 해온 시니어들은 이제 인생 2막을 고민하고 있다. 금전적으로 여유가 있고 시간이 있어도 갈 곳도, 할 것도, 함께 할 사람도 찾아보기 쉽지 않은 세상에서 그들은 무엇을 해야 할까?

최근 몇 년간 대한민국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 라이브커머스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방식으로, 실시간으로 방송을 통해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라이브커머스 방식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며, 소비자들의 쇼핑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해 더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온라인 쇼핑이 더욱 중요해지면서 라이브커머스 방식은 소비자들에게 더욱 필수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라이브커머스 방식은 소비자들이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볼 수 있는 체험을 제공하므로, 소비자들이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매년 큰 성장세를 보인다.

라이브커머스 방식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소비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라이브커머스 방식을 통해 제품을 쇼핑할 수 있으며,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볼 수 있는 체험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라이브커머스 방식은 소비자들의 쇼핑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으며, 온라인 쇼핑몰에서 라이브커머스 방식을 도입하는 기업들도 늘어나고 있다.

또한, 라이브커머스 방식은 소비자들과 판매자들 간의 소통을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도 한다. 판매자들은 라이브커머스 방식을 통해 제품에 대한 직접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으며, 소비자들은 실시간으로 판매자들과 소통하면서 제품에 대한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다. 이러한 소통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방식은 소비자와 판매자 간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더욱 발전할 것으로 예상되며 소비자들은 더욱 다양한 라이브커머스 방식을 통해 제품을 쇼핑할 수 있을 것이며, 판매자들은 라이브커머스 방식을 통해 더욱 많은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발전은 대한민국의 온라인 쇼핑 시장을 크게 바꿀 것으로 예상된다.

지금 당신이 라이브커머스를 모른다면 배우면 된다. 특히 지역 특산물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생산자라면 라이브커머스에 관심을 가지고 지금 당장 라이브커머스를 시작해보자.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