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와 강원테크노파크는 오는 3월 28일(화) 춘천 스카이컨벤션에서「제1회 강원 투자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한다.

◦ 「강원 투자파트너스 데이」는 펀드 운용사와 도내 창업·벤처기업이 정기적으로 만나 1:1 심층 투자상담을 하는 행사로 강원형 벤처펀드 운용사를 비롯한 11개 펀드 운영사와 금융기관이 참여, 1차로 도내 25개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 및 금융상담을 진행한다.

◦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에는, 강원도 소재 창업·벤처 기업을 대상으로 분기별 1회, 총4회에 결쳐 정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 그간, 강원도는 창업·벤처기업의 투자기회 확대를 위해 본 행사를 작년부터 분기별로 개최해 왔으며, 도내 112개 기업이 참여, 총22억 원의 투자유치의 성과를 올린 바 있다.

또한, 강원도는 행사개최에 앞서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강원테크노파크, (사)벤처기업협회 강원지회, (사)한국초기기관협의회, 강원지역BI협의회와“강원도 창업·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 협약의 주요 내용은 우수 창업·벤처·중소기업에 대한 적극 투자와 우수사업 아이템 및 기업지원 프로그램 발굴 등에 상호협력한다는 것이다.

박은주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도내 창업·벤처기업들은 전문 투자사와 정기적인 투자 상담을, 투자자는 도내 잠재력 있는 우수기업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기업투자자료 제작지원, 투자실무 역량강화 교육 등 다양한 투자지원 프로그램으로 강원지역 투자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