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고덕희) 대전창의인성센터는 2023학년도 3월부터 매주 월, 화, 수요일에 관내 초·중학교 114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창의인성교구 활용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교로 찾아가는 창의인성교구 활용 교실」은 학생의 창의성 및 협업능력 신장과 교원의 창의인성교육 역량 함양을 동시에 지원하는 현장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창의인성교구를 가지고 학교를 방문하여 학급 단위의 창의인성 체험 수업을 실시한다.

「학교로 찾아가는 창의인성교구 활용 교실」은 친구와 함께하는 창의인성교구 체험을 통해 창의적 사고력뿐 아니라 협업 및 상호존중의 태도를 기를 수 있고, 학생 수업 이후 희망 교원을 대상으로 창의인성교구 활용 방법 연수를 병행하여 매년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다.

특히, 올해는 창의인성 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학교의 수요를 반영하여 체험일을 주 2회에서 주 3회로 확대 운영하고, 학교 희망 시 동일 날짜별 2회의 수업을 지원하며, 소규모 학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 등 창의인성교육의 저변 확대 및 활성화를 꾀하였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고덕희 원장은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창의융합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창의인성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학생 맞춤형 창의인성 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과 교원의 창의인성역량 함양과 창의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