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민수) 위(Wee)센터는 3월 25일(토) 대전서부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 아람 대학생 멘토링 발대식 및 1차 집단활동을 실시했다.

아람 대학생 멘토링은 위(Wee)센터 상담을 진행했던 초·중학생과 대학생 멘토가 1:1로 결연하여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멘티의 정서 지지를 통해 긍정적 자아상 확립과 잠재력을 개발하도록 돕고, 멘토 지원을 통해 비전을 갖게 함으로써 건강한 성장과 발전을 도모한다.

아람 대학생 멘토링은 대전지역 내 상담, 심리, 교육, 사회복지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 15명, 서부 관내 초등학생(4∼6학년)과 중학생 멘티 15명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번에 선정된 멘토들은 각 학교의 추천 및 공고를 통해 지원받았으며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되었다.

금일 실시된 아람 대학생 멘토링 발대식은 9시 30분 개회식을 시작으로 위촉장 수여 및 기념사진 촬영이 진행되었으며 이어진 ‘1차 집단활동’에서는 ‘반가워요, 내 짝꿍’ 레크레이션이 진행되었다. 멘토와 멘티는 한 팀을 이루어 즐겁게 활동에 참여하였으며 앞으로의 활동에 강한 기대감을 보였다.

멘토링 활동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 말까지 운영되며, 프로그램 구성은 정서적 지지 및 체험활동을 위한 개별활동(연 16회) 및 집단활동(연 4회), 청렴 교육, 멘토 역량 강화를 위한 수퍼비전(연 2회), 점검 및 평가를 위한 운영회의(연 2회) 등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임민수 교육장은 “아람 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멘토에게는 멘티의 성장을 돕는 조력자로서 전문적 자질을 향상하고, 멘티에게는 긍정적인 자아상을 확립하여 새로운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는 자신감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