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남궁 영, 이하 세종평진원)이 3월 30일을 시작으로 6월 8일까지 세종신중년센터 교육실에서 신중년 인생설계학교 ‘숨은고수교실’상반기 강연을 운영한다.

숨은 고수교실은 오랜 기간 다양한 삶의 분야에서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쌓아온 신중년 세대가 시민을 대상으로 해당 경험과 지식을 나누는 재능나눔(교육기부) 강연이다.

올해 상반기 숨은 고수교실은 2022년 강연을 진행했던 강연자 중 시민들의 반응이 가장 좋았던 우수 강연자 6명이 강연을 진행하고, 하반기에는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보유한 고수들로 채워나갈 예정이다.

상반기 강연은 3개의 테마(▲자산관리, ▲문화예술, ▲지구와 우주)로 구성되었는데, 각 테마에 맞춘 강연이 월별 격주로 6월까지 2회씩 이루어질 예정이다.

첫 번째 강연은 3월 30일 개강으로, 허송 고수(목원대학교 부동산학과 겸임교수)가 강단에 선다. ‘세종시 부동산 가격 결정요인 분석’을 주제로 세종시 지역 특성과 아파트 가격 결정요인을 분석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숨은 고수교실 강연 수강은 세종평진원 누리집(www.sjhle.or.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강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평진원 평생교육팀(044-865-968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