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가 2023년 대전형 코업(co-op) 청년 뉴리더 양성사업에 참여할 기업과 대학생 23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대학생에게 다양한 직무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대전시 4대 전략산업(나노반도체, 바이오헬스, 국방, 우주항공)분야에 지원 인원의 30%를 배정하여 관련 분야 인재 육성을 추진할 방침이다.

대전시는 2023년 사업추진을 위해 지난 1월에 우리 지역 대학교를 대상으로 사업 참여 공모를 진행했으며, 총 9개 대학*이 선정되었다.

* 대덕대, 대전대, 대전보건대, 목원대, 배재대, 우송대, 충남대, 한남대, 한밭대)

기업은 대전에 위치한 상시근로자 5인 이상 중소(중견)기업, 대덕특구 연구소 기업 등이 신청할 수 있으며, 대학생은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9개 대학에 재학 중인 대전시 거주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대학생이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과 대학생은 해당 대학으로 직접 신청하면 된다. 기업과 대학생의 참여 신청기간은 각 대학별로 상이할 수 있으므로 세부 일정은 해당 대학으로 직접 확인하면 된다.

대학에서 전공·성적·생활수준 등 자체 기준을 마련하여 대학생을 선발하고 개인별 전공과 적성을 고려해 기업에 추천하면, 참여희망 기업에서는 당해 기업의 업무특성·체험직종·추천받은 학생의 전공과 자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참여자를 선발하게 된다.

대학에서는 사업 시작 전 본 사업에 선발된 대학생을 대상으로 20시간 이상 사전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참여 중에는 소통의 장을 운영하여 직장생활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선발된 대학생은 2~6개월의 범위 내 직무체험 학습프로그램 수립 후 기업에서 실무경험을 하게 된다.

대전시는 참여자들에게 직무연수지원금 월 2,010,580원과 기업에는 월 10만 원의 멘토수당을 지급한다. 참여자를 위해 대학에서는 상해보험 가입하고 기업은 산재보험에 가입해야 하며, 정부 등으로부터 별도 지원금을 받지 않아야 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일자리지원센터(☏042-719-8345)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 김영빈 일자리경제국장은 “이번 사업은 산학협력을 통해 산업체의 수요와 미래의 산업발전에 따르는 인력양성을 위해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현장 교육을 지원하는 것으로 청년들의 취업역량개발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청년에게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여 취업률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