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영동군 학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경홍·김현종)는 식사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세대를 위해 반찬나눔 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랑가득 이웃사랑’ 반찬 나눔 지원 사업은 학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이다.

거동이 불편하고 주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족이 없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노년기 부족하기 쉬운 영양을 보충하고, 안부확인 및 정서지지로 소외된 주민들의 복지체감도 향상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는 식사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26세대를 대상으로 월1회 반찬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 독거노인은 “입맛도 없고 반찬 만들기도 힘들었는데 이렇게 정성가득한 여러 가지 반찬을 지원해 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다”라며 “맛있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을 거 같다”며 연신 고마움을 표시했다.

박경홍 위원장은 “어려운 시기가 계속되고 있지만, 저소득 취약계층이 지역 내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여러 사업을 고민하다 이번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학산면 지역복지 증진과 주민 삶의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김현종 학산면장은“따뜻한 봄과 함께 반찬 배달로 어르신들의 입맛 뿐 아니라 영양적인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뿌듯하다”라며 “또한 각자의 생업으로 바쁜 가운데 어려운 이웃을 위한 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의 따뜻한 나눔 실천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학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에도 사랑나눔 반찬 지원사업뿐 아니라 노인 보행보조차 지원 사업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지역사회 전반의 복지수준 향상 이바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